지방행정의 달인이란?
지방자치단체에서 탁월한 아이디어와 높은 업무 숙련도를 바탕으로 국가와 지역사회 발전에 특별히 기여한 자를 말하며 매년 15명 내외로 선발하여
각종 언론 및 매체를 통해 공표합니다.
지방행정의 달인 선발
선발개요 (지방행정의 달인 선발 등에 관한 규정)
- 주최/주관/후원 : 행정안전부·서울신문사/월간 지방자치/NH농협은행
- 선발대상 : 지방공무원(지자체 소속 소방공무원 및 무기계약직 포함)
- 선발규모 : 15명 내외
최근 3년간 평균 10명 선발
- 선발주체 : 달인선정위원회(민·관·학 전문가 29명)
- 인센티브 : 정부포상(대통령1, 국무총리1, 장관) 수여, 수상자 국외연수 등
- 추진절차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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4~6월 중순
- 후보자 추천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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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공적심사위 심사, 추천(시·도→행안부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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6~7월
- 사전 검증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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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공적내용 공개(지차체 홈페이지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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6~9월
- 심사·선정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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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예비→현지→본심사(선정위원회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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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1~12월
- 포상·환류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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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시상식, 달인수기집 발간, 국외연수 등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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